HOME
 
  --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서울 ONESTOP 지원센터(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울 ONESTOP 지원센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
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아래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물음에 회원이 "예"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가입(회원가입)신청서 양식에 내용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서의 필수기재 항목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때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중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중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수정을 해야 합니다. ②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 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회사의 각종 행사, 기타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기타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 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8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서비스 유료화 이후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8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서울 ONESTOP 지원센터 '개인정보 보호방침'이 작용됩니다.
   

서울 ONESTOP 지원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서울 ONESTOP 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서울 ONESTOP 지원센터가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몰의 보안 및 개인 정보 수집의 목적 및 이용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는 고객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 유출로 인한 인권침해와 피해가 없도록 하고자 명시하는 것입니다.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정보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하며 본 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ㆍ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범위
①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등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며 개인 정보 수집시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등 5가지 항목만 필수 입력하면 되며, 나머지 항목은 회원가입신청자의 의사에 따라 입력하거나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선택항목을 기입하지 않았다고 하여 서비스제공에 차별을 두지 않습니다.
③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ㆍ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
①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제1항에서 제시한 개인정보의 기본 수집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을 경우

나. 정보통신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라.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②"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개인정보를 새로이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을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에게 미리 고지하여 동의를 얻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위탁기관은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할 수 있는 기관으로 선정하며, 위탁계약에서는 책임의 범위,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위탁처리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의 내용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ㆍ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개인정보의 누출 및 오·남용 등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실질적인 권한을 가진 대표자를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담당 :
나. 전화번호 : 02-3400-1114
다. 기타 연락처(이메일) :


ㆍ이용자의 권리
① 회원은 언제나 제1항, 제2항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동의철회의 진위를 확인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되어 어떠한 용도로도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됩니다.
②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ㆍ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회원이 ID를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한 개인정보의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한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개인정보파기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ㆍ쿠키의 운영 및 활용 쿠키의 운영 및 활용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회원 인증을 위하여 Cookie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 아웃시에 자동으로 PC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PC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 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ㆍ기술적, 관리적 대책
①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②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웹서버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전자 결제에 대해서는 보안 시스템 을 통해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ㆍ의무 및 책임
①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련 직원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의무 등에 관해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서울 ONESTOP 지원센터"는 개인정보보호지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감사 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하는 사항이나 관련 직원이 지침을 위반한 사실을 발견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ㆍ고객 개인정보 보호 문의처
가. 담당 :
나. 전화번호 : 02-3400-1114
다. 기타 연락처(이메일) :